본문 바로가기

IT정보/하드웨어

라이젠 2세대

반응형

안녕하세요 쫑이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라이젠 2세대와 이후 로드맵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라이젠 엄청 인기죠 그에 반에 인텔은 완전 죽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라이젠은 계속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고 인텔은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다고 합니다 ㅎㅎ 예전에는 거의머 인텔의 독주 체제였는데요 최근에 amd의 점유을 상승으로 인해서 인텔의 발에 불똥이 떨어 지고 말았답니다 ㅎㅎ 그리고 amd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더 박차를 가하여 라이젠 1세대에 멈추지 않고 새로운 라이젠 2세대 이후 를 생각 하고 있습니다 최근 그래서 amd에서 로드맵을 발표 했다고 합니다

 

 

라이젠 2세대

 

 

 

요즘 주변에서 라이젠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는데요 저도 요즘 다중 작업을 많이 하기때문에 라이젠으로 넘어가고 싶네요 음 라이젠 2세대가 나오면 넘어가볼까 생각중인데요 라이젠 2세대는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할터이니까요 잘보아주세요^^

 

 

 

 

라이젠 1세대의 이후 1세대를 개선한 라이젠이 나올듯 합니다 음 성능의 차이는 저전력과 안정화된 성능을 꾀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이후 2세대 부터는 바로 7나노로 넘어가고 1세대에서 대폭적인 성능향상을 가져올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2세대가 나오면 바로 갈아 탈 생각입니다 ㅎㅎ 그리고 2020년까지 라이젠 3세대가 나온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현제 라이젠의 성능 좋은 메인보드는 라이젠 3세대까지 장착이 가능하니 이점 있지마세요 인텔과 대비되는게 amd는 한번 시스템을 바꾸면 여러세대를 쓸수 있는데요 인텔은 세대가 변할때마다 시스템을 통채로 바꾸어야 된다는 아주 좋지 않은 점이 있지요 만약 라이젠 2세대도 라이젠 1세대의 처음 발표되었을 정도의 충격을 가져온다고 하면 인텔은 머지 않을것 같습니다 ㅎㅎ 소비자들은 이런것을 원하지 않나요 ㅎㅎ 그럼 여기까지 라이젠 2세대에 관한 설명이었습니다

 

참고자료

https://www.techpowerup.com/233495/amd-ryzen-2000-series-processors-based-on-refined-14-nm-process

반응형